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유럽연합 영화제에서 〈단의 유산〉을 관람하고 Dutch Culture Korea 굿즈를 받아가세요!

유럽의 각기 다른 독창적인 문화와 예술성이 가미된 영화 11편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영화제, 제1회 유럽연합 영화제가 개최됩니다!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와 한국영상자료원의 공동 주최로 시네마테크 KOFA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에서도 함께 참여하며, 네덜란드 영화로는 〈단의 유산(Daan’s Inheritance)〉이 상영된답니다.

11월 4일, 〈단의 유산〉 상영 후에는 Dutch Culture Korea의 굿즈를 관람객 전원에게 증정합니다. 네덜란드 영화도 보고, Dutch Culture Korea의 굿즈도 받아가세요! :)

 

제1회 유럽연합 영화제

  • 기간: 2018.11.1 – 11.4
  • 장소: 시네마테크KOFA 1, 2관
  • 입장료: 무료
  • 부대행사: 11월 1일(목) 1) 개막식(18:30~19:00) 2) 유럽영화 유산에 관한 강연(19:00~19:20) 3) 19:30 <뤼미에르!> 상영  / 영화제 기간 내 시네마테크KOFA 로비 유럽 영화 유산 관련 사진전 진행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는 네덜란드, 벨기에, 프랑스, 독일, 헝가리, 아일랜드, 이탈리아, 라트비아, 슬로바키아, 스페인, 그리고 스웨덴을 포함한 총 11개의 유럽연합 회원국 대사관 및 문화원과 협력하여 ‘제1회 유럽연합 영화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영화제는 기획전으로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11편의 유럽 영화가 8개 섹션에 걸쳐 소개 될 예정이며 유럽 영화 유산에 관한 특별한 강연 및 상설사진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 영화제는, 2018년 유럽의 문화유산의 해를 맞아 ‘유럽 영화 유산(European Cinema Heritage)’를 주제로 한 영화들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상영 시간표)

 

〈단의 유산(Daan’s Inheritance)〉

유럽연합 영화제에, 네덜란드 영화로는 요리스 포스트마(Joris Postema)의 다큐멘터리 영화 〈단의 유산(Daan’s Inheritance)〉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상영 일정: 11월 4일 오후 7시, 시네마테크KOFA 2관

〈단의 유산〉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사진가이자 영화감독인 에드 판 더르 엘스큰(Ed van der Elsken)과 그의 아들인 단 판 더르 엘스큰(Daan van der Elsken)의 이야기로, 단은 자신의 삶과 우울함을 이해하기 위해 아버지 에드 판 더르 엘스큰을 마주하려합니다. 이 과정이 단의 친구 요리스 포스트마(Joris Postema)의 영상에 담겨,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었습니다.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은 그의 삶과 우울함을 이해하기 위해, 그의 아버지인 사진가 에드 판 더르 엘스큰(1990년 사망)을 마주한다. 단은 카메라 앞에 서는 것에 익숙하다. 시작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사진가이자 영화감독인 그의 아버지 ‘에드 판 더르 엘스큰’의 카메라 앞이었다. 지금은 그의 가장 친한 친구, 요리스 포스트마의 카메라 앞에 서있다. 단은 요리스와 함께, 아버지의 사후에 아버지를 마주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통제하려고 노력한다. 단은 바랐던 것보다 아버지를 더 닮아있고, 자신의 정신적인 문제의 책임이 아버지에게 있다고 믿는다. 사진, 영화의 장면, 가족과 친구들과의 만남 등에 도움을 받아, 단은 아버지가 그에게 준 것이 무엇인지를 헤아리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그는 놀라운 발견을 하게 된다.

**〈단의 유산〉 한글 자막 번역은 황석희 번역가가 번역을 맡았습니다.

 

〈단의 유산〉 상영 특별 이벤트

– 〈단의 유산〉을 관람하고 Dutch Culture Korea 아크릴 키링을 받아가세요!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문화부에서는 제1회 유럽연합 영화제와 〈단의 유산〉 상영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11월 4일 〈단의 유산〉 상영 이후 관람객 전원에게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문화 블로그 Dutch Culture Korea의 굿즈, 아크릴 키링을 선물로 드립니다.

영화 예매는 한국영상자료원 홈페이지 혹은 현장에서도 가능하답니다. :)

 


 

〈단의 유산〉을 포함한 다양한 유럽 국가들의 영화를 제1회 유럽연합 영화제에서 만나보세요!

 

Supported by Dutch Culture Korea

 

dutch culture korea LOGO

Published by Dutch Culture Korea

Share:
PREVIOUS POST
최신 네덜란드 디자인 트렌드를 만나다 (2) – 2018 Dutch Design Awards
NEXT POST
광주, 부산 비엔날레 속 네덜란드 참여 돌아보기

0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