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NEDxPO2018] 〈도시를 만드는 사람들〉 현장 스케치

(For English, please scroll down.)

지난 8월 7일, 네덜란드 올림픽 문화 프로그램 NEDxPO2018의 마지막 메인 프로젝트, 〈도시를 만드는 사람들 – 네덜란드 창의적 도시재생으로의 여행〉 출판의 연계 전시가 종료 되었습니다. 이로써 NEDxPO2018의 모든 프로젝트들도 마무리 되었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주셨는데요. 또한 주간조선에서도 ‘스페셜 리포트’로 이번 전시와 출판에 대한 특집 기사를 통해 다루는 등 많은 관심 속에서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링크를 통해 만나보세요!:)

7월 1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전시를 미처 확인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전시 개막부터 전시 내부 등 현장 사진을 공유합니다. :)

 

전시 〈도시를 만드는 사람들 – 네덜란드 창의적 도시재생으로의 여행〉

  • 일자 : 2018년 7월 17일(화) – 8월 7일(화)
  • 관람시간 : 화요일 – 일요일 12:00 – 18: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 장소 : 보안여관 구관 (서울 종로구 효자로 33)
  • 관람료 무료
  • 주최 : 어반트랜스포머, 주한네덜란드대사관, 넥스포2018
  • 협력 : 보안여관, 크리에이티브인더스트리즈펀드, 몬드리안펀드
  • 후원 : 더치컬처 국제문화협력센터

(전시에 대한 더 자세한 소개는 여기에서 만나보세요!)

 

오프닝 현장

7월 17일 오후 6시, 보안여관 1층의 33마켓에서 전시 오프닝 행사가 진행 되었습니다. 초청 전시인 김정빈 교수의 진행으로 시작해, 로디 엠브레흐츠(Lody Embrechts) 주한 네덜란드 대사님의 인사말로 전시의 개막을 알렸답니다.

 

전시장 내부

한국의 대표적인 도시 재생 사례 공간 중 하나인 보안여관에서 네덜란드 도시 재생의 사례를 소개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더 남달랐는데요.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여 네덜란드의 도시 재생 사례들과 그 중심에 있었던 사람들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럼, 보안여관 구관 1, 2층에서 진행되었던 전시 사진을 함께 보시죠.

(전시장 입구)

 

(2층 전시 모습. 각 도시재생 사례별 인물의 사진 및 배너)

 

(2층 안쪽. 카테고리별로 나누어진 사례에 대한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

 

(나무에 걸려있는 자료들은 선택하여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각 도시재생 사례 속 사람들의 인터뷰 음성이 재생되는 공간. 이 공간은 보안여관이 과거에 여관으로 사용되었을 당시 ‘화장실’로 사용되었던 공간이라고 합니다.)

 

(전시의 마지막 섹션. 관람객들이 각자 원하는 키워드 별 내용과 사진을 골라 자신만의 소도록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보안여관 2층의 한권책방 한 켠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전시의 내용을 더 상세히 만나볼 수 있도록  〈도시를 만드는 사람들 – 네덜란드 창의적 도시재생으로의 여행〉 1차 출판 도서와 네덜란드의 도시 재생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담긴 다양한 책, 자료 등이 소개되어 있었답니다.

1차 출판 도서는 얼마 전까지 진행된 SNS 후기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해 보내드리기도 했는데요. 2018년 연말에는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이 담긴 〈도시를 만드는 사람들 – 네덜란드 창의적 도시재생으로의 여행〉 책이 국문과 영문으로 출판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NEDxPO2018 네덜란드 올림픽 문화 프로그램의 프로젝트는 모두 마무리 되었지만, 앞으로도 한국 내 다양한 네덜란드의 문화예술활동은 계속됩니다. Dutch Culture Korea에서는 계속해서 흥미로운 네덜란드 문화 예술 행사와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Dutch Culture Korea 블로그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재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구독하세요!:)

 

Click here to Read in English

 

NEDxPO2018

dutch culture korea LOGO

Published by Dutch Culture Korea

 

Share:
PREVIOUS POST
서울에서 만나는 네덜란드 미디어 아트; NeMaf2018 네덜란드 비디오아트 특별전
NEXT POST
네덜란드의 해외진출 문화∙예술 데이터베이스, Buitengaats

0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