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Loading Events

« All Events

  • This event has passed.

MODAFE 2018 – NDT2 내한공연

5월 23일 8:00 오후 - 8:30 오후

modafe

국제현대무용제 (MODAFE, 모다페)


Time: 23rd May 20:00

Location: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2018년 5월 1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국제현대무용제(MODAFE, 모다페)에 네덜란드 댄스 시어터(Nederlands Dans Theater, NDT)가 초청되어 내한합니다. 2회 공연으로, 5월 23일과 24일 아르코 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이 펼쳐집니다. 예매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최고의 현대무용단 중 하나인 NDT를 한국에서 곧 만나보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NDT 소개 _ MODAFE 홈페이지 참고

네덜란드 댄스 시어터는 안무가 폴 라이트풋이 이끄는 세계 유수의 컨템포러리무용단 중 하나이다. 네덜란드댄스시어터는 헤이그를 기반으로 하지만 매년 유럽, 미국, 아시아 및 호주 등지에서 150,000 명 이상의 관객을 대상으로 공연한다. 1959년 창립 이래 이 반항적이고도 선구적인 무용단은 이리 킬리안, 한스 반 마넨 등의 위대한 안무가, 솔 레옹, 폴 라이트풋과 같은 상주 안무가, 크리스탈파이트, 마르코괴케와 같은 부 안무가 ,그리고 요한 잉게르,메디 왈레스키,알렉산더에크만,가브리엘라카리조,프랑크샤르티에,호페쉬셱터,에드워드 클루그, 샤론이얄 과 가이베하르와 같은 유명 게스트 안무가들의 작품을 650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

1978 년, NDT는 주요 무용단에 젊은 재능을 공급할 두 번째 무용단을 설립했다. 3 년의 기간 동안 NDT 2는 NDT1에서 활동할 클래식 발레 훈련을 받은 무용수 16명을 훈련시켰다. NDT1이 무용수로 하여금 자신의 예술적 개성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 두 번째 무용단인 NDT 2는 마르코괴케,알렉산더에크만,에드워드 클루그,임레 반 옵스탈과 마르네 반 옵스탈과 같은 유명 안무가 및 신예 안무가들의 작품을 다양하게 제시한다. NDT 2의 목표 중 하나는 무용수들에게 무용 어휘를 제공하는 것이다. 신예 안무가와 함께 일하면서 무용수들은 다양한 댄스 언어, 테크닉 및 작업 방식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NDT의 본거지가 위치한 헤이그는 이 모든 것들이 예술의 번식지와 같은 환경을 조성하며, 끊임없이 전진함으로써 네덜란드뿐만 아니라 해외의 컨템포러리 댄스에 새로운 에너지를 공헌한다.

2. 공연 정보 _ MODAFE 홈페이지 참고

  • <I New Then>싱어 송 라이터 밴 모리슨의 가볍고 신선하고 가벼운 노래에 맞춰, 4 명의 소녀와 5 명의 소년이 장난스럽게 무대를 뛰어 다닌다. 듀엣은 빠른 속도로 군무로 전환되지만, 매번 한 명의 무용수가 빠져 나온다.집단에 반항하는 젊은 개개인으로 인해 집단은 절대 통일되지 않는다. 무용수들은 강철로 만들어진 배경 숲에서 다른 이들의 무리 속으로 섞이거나 도피처를 찾는다. 잉게르의 작품은 유머 감각을 불어 넣는다.작품은 신선하고 낙관적이며, 자연스럽고도 과장되지 않은 움직임에 기대어 춤과 연극 사이의 크로스 오버를 지속적으로 탐색한다.
  • <Sad Case><슬픈 사례>는 1998 년 솔 레옹이 딸을 임신한 지 7 개월 때 제작되었으며 레옹과라이트풋의 주요 작품 중 하나이다. 초연 이후 작품은 개작되었다. 멕시코 맘보 음악에 맞춘 놀랍고도 세속적인 움직임은 풍자적인 순간과 고전적인 순간 사이의 긴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한다.
  • <Cacti><선인장>에서 에크먼은 자신이 성장한 맥락, 즉 컨템포러리댄스계를날카로운 시선으로 바라본다. 컨템포러리 예술의 형식적 과장을 통렬하게 풍자하는<선인장>은 춤에서 젠체하는 것들에 대하여 다정하고 예리하며 때로는 유쾌하게 묘사한다.16명의 무용수들이 거대한 스크래블 게임 조각 위에 갇혀 있는 것처럼 서 있다. 현악 사중주가 연주하고 녹음된 음성이 행위를 즉각적으로 해설하는 동안, 무용수들은 달리고, 넘어지고, 몸부림치며 보이지 않는 감옥에서 탈출하려고 노력한다. 마침내 그들은 각자 선인장을 획득한다. 하지만 이 모든게 무슨 의미인가?2010년 네덜란드 베아트리체여왕이 노르웨이 오슬로 주를 방문했을 때 <선인장>의 저작권을 선물로 증정한 바 있다.이 작품은 또한 2010년 네덜란드에서 가장 뛰어난 무용신작에게 수여되는 명예로운 상인 스완 상 후보에 올랐으며, 이 외에도 비평가 그룹 상과 영국의 올리비에 상이라는 세 개의 상에 후보로 오른 바 있다.2013년 시드니 댄스 컴퍼니, 드레스덴 발레단, 도르트문트국립극단, 그리고 보스턴 발레단이 <선인장>을 공연했다.

    Supported by Dutch Culture Korea

Details

Date:
5월 23일
Time:
8:00 오후 - 8:30 오후
Event Category:
Event Tags:
, , , , , , , , ,
Website:
http://www.modafe.org/

Venue

아르코 예술극장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8길 7 + Googl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