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Loading Events

« All Events

  • This event has passed.

제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5월 31일 - 6월 7일

제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Seoul International Women’s Film Festival 20TH


Time: 31st May – 7th June

Location: 메가박스 신촌


1997년 개막한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여성의 눈으로 세계를 보자’는 캐치프레이즈아래 전 세계 여성영화인을 발굴하고 여성영화의 발전을 이끈 세계적인 명성의 국제여성영화제로 여성영화 네트워크의 허브로서 확고한 입지를 지녔다. 제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는 지난 20년 간 발전해 온 여성영화의 변화 양상을 확인할 수 있는 폭넓은 주제와 장르의 작품들이 상영된다. 또한 장편경쟁부문을 신설함으로써 현 시대 여성들이 추구하는 성평등 가치와 뚜렷한 문제의식이 담겨 있는 작품들을 소개해 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한다. 여기에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영화제의 유구한 역사를 완성케 한 ‘20주년 기념 앵콜전’을 통해 국가와 장르를 뛰어넘어 여성영화의 역사에 족적을 남긴 유수의 작품들을 재조명한다.

특히 이번 영화제에는 독보적인 활약으로 공로를 인정받아 거장으로 자리매김한 여성감독들의 작품들이 대거 초청되어 프로그램에 깊이를 더한다. 먼저 <이삭줍는 사람들과 나>, <행복>으로 프랑스 누벨바그 영화를 대표하는 여성감독으로 손꼽히는 아녜스 바르다의 신작 다큐멘터리 <바르다가 사랑한 얼굴들>을 개막작으로 만날 수 있다. ‘페미니스트 필름 클래식’ 부문에는 <피아노>의 감독 제인 캠피온의 장편영화 데뷔작 <스위티>가 마련되어 있으며, 독일 여성감독으로 퀴어 시네마의 대가로 불리는 모니카 트로이트의 회고전에는 <버진 머신>, <젠더너츠>와 같은 작품들이 풍성한 라인업을 이룬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 대한 더 자세한 소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네덜란드 상영작]

  • 부탄의 후계자들(The Next Guardian) – 감독: 아룬 바라타이(Arun BHATTARAI), 도로티아 주르보(Dorottya ZURBÓ)

Venue

메가박스 신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역로 30 + Googl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