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Loading Events

« All Events

  • This event has passed.

디아스포라 영화제

5월 18일 - 5월 22일

디아스포라 영화제

Diaspora Film Festival


Time: 18th – 22nd May

Location: 인천아트플랫폼, 한중문화관, 화교역사관, 대불호텔 등


디아스포라 Diaspora 離散

‘디아스포라’는 이산 또는 분산을 뜻하는 그리스어입니다. 자신의 고향을 떠나 세계 각지로 흩어진 유대인을 지칭하던 단어는 이제 자신의 삶의 터전과 공동체를 떠나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을 뜻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디아스포라의 의미는 여기에 멈추지 않습니다. 이주민과 난민의 삶뿐만 아니라, 주류적 가치에서 벗어나 다양한 정치적 신념과 정체성을 지향하는 마이너리티의 공동체, 그리고 그들이 만들어내는 틈새와 가능성을 성찰하는 담론으로 그 외연을 끊임없이 확장하는 중입니다.

디아스포라 그리고 인천

인천은 1883년 대한민국의 문호를 개방한 이래로 개항과 개화의 도시로 성장하였습니다. 근대 문물이 가장 먼저 도착한 인천은 국제도시이자 산업도시로 성장하기 시작합니다.
또한 1902년 한국 최초의 이민선이 하와이로 출항한 이래, 인천의 항구와 공항은 수많은 사람들이 떠나고, 거쳐 가고, 돌아오는 디아스포라의 공간이 되었습니다.
원하든, 원치 않든 삶의 터전을 떠나게 된 사람들, 그리고 희망에 부푼 가슴을 안고 이 땅에 첫 발을 내딛는 사람들의 역사가 담겨 있는 이곳, 인천에서 여섯 번째 디아스포라영화제를 개최합니다.

여섯 번째 디아스포라영화제

지난해 디아스포라영화제는 ‘환대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나와 다른 타자들을 열린 마음으로 맞이하고 연대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마련한 바 있습니다.
2018년 디아스포라영화제는 환대와 연대를 뛰어넘어 새로운 공동체를 꾸리며 함께 살아가는 화합과 공존의 의미를 탐구하고자 합니다.
2018년 5월 인천아트플랫폼에서 펼쳐질 따스한 ‘화합의 공동체’에 부디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네덜란드 상영작]

  • 당신들의 천국 Stranger In Paradise (감독: 귀도 헨드릭스 Guido Hendrikx)

 

Details

Start:
5월 18일
End:
5월 22일
Event Category:
Event Tags:
, , , , , ,

Venue

인천아트플랫폼
인천광역시 중구 제물량로218번길 3 + Googl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