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한국의 보자기에 영감을 받은 Studio Piet Boon의 안다즈 서울 인테리어 디자인

2019년 9월 6일, 하얏트 그룹 한국 최초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이 문을 엽니다. 특히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팀 피트 본 / 피에트 분 (Piet Boon) 스튜디오가 객실 인테리어 디자인을 맡았는데요. 스튜디오 피트 본은 지난 2018년 6월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의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지명되습니다. 

스튜디오 피트 본, 그리고 스튜디오 피트 본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안다즈 서울 강남을 소개합니다.

스튜디오 피트 본

© 2017 Piet Boon Group BV

스튜디오 피트 본(Studio Piet Boon)은 암스테르담 근처의 작은 도시인 오스트잔(Oostzaan)에 위치한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설립자인 피트 본의 이름을 따 1983년 설립되었습니다. 1986년 카린 메인(Karin Meyn)이 인테리어 스타일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Interior & Styling)로 참여하면서, 지금까지 함께 스튜디오 피트 본을 이끌고 있습니다.

© 2017 Piet Boon Group BV

초기에는 맞춤형 집(tailor made homes)의 디자인을 주로 진행했으며, 시간이 흐르면서 세계 곳곳에서 개인 또는 회사를 위한, 그리고 접대용(호텔, 레스토랑)이나 거주용, 부동산 개발 사업 등으로 그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디자인의 대상 영역은 넓어졌지만, 여전히 프로젝트마다 고객 맞춤형으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분야에 걸친 디자인과 기능성, 미학, 개성을 독특한 디자인 경험으로 조화롭게 만드는 뛰어난 재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05년부터는 고급 럭셔리 가구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스튜디오 피트 본의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는, 벨기에 앤트워프에 위치한 ‘더 재인(The Jane)’ 레스토랑을 들 수 있는데요. 2015년 레스토랑 & 바 디자인 어워드(Restaurant & Bar Design Awards)에서 베스트 인터내셔널 레스토랑(Best International Restaurant)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더 재인은 미슐랭 쉐프인 Sergio Herman과 Nick Bril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2018년에는 네덜란드 아티스트인 아눅 크라머(Anouk Kramer)와 함께 새로운 인테리어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 Piet Boon

안다즈 서울 강남 이전에 한국에서 진행했던 다른 프로젝트로는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의 독채의 디자인이 있습니다.

© Piet Boon

이외에 다양한 프로젝트들은 스튜디오 피트 본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한국의 조각보와 보자기에 영감을 받은 안다즈 서울 강남의 인테리어 디자인

© Piet Boon

안다즈 서울 강남은 편안하고 현대적 분위기를 살린 독창적인 241개의 객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독립적인 거실이 있는 25개의 스위트를 갖추고 있으며, 최고층에는 펜트하우스도 위치할 예정입니다. 

안다즈는 정형화되지 않은 개성 있는 서비스와 품격 있는 시설 모두를 만족시키는 젊은 감성의 브랜드로, ‘안다즈(Andaz)’라는 단어 자체도 힌디어로 ‘개인적인 스타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전세계의 안다즈 호텔은 주변 지역의 로컬 문화와 트렌드를 호텔의 인테리어, 서비스, 고객 경험에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객실도 호텔이 위치한 지역에서 영감을 받은 특징을 반영해 디자인합니다. 

스튜디오 피트 본 역시 안다즈 서울 강남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할 때 한국의 조각보와 보자기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 하였습니다. 공간은 은은한 분위기의 터키쉬 블루와 황토색을 기본으로 합니다. 특히 한국적인 색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세련되게 풀어내고, 또한 사선 벽면 설계를 적용해 공간감을 확보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래에서 객실 내부를 사진으로 미리 만나보세요.

© Piet Boon
© Piet Boon
사진=안다즈 서울 강남

매번 고객 맞춤형으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스튜디오 피트 본이기에, 이번 안다즈 서울 강남의 인테리어 디자인 역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 Dutch Culture Korea에서 소개한 다양한 한국 속 네덜란드 건축과 디자인은 건축/Architecture 그리고 디자인/Design 카테고리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utch culture korea LOGO

Published by Dutch Culture Korea

Share:
PREVIOUS POST
21세기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사진작가, Erwin Olaf 개인전 〈팜 스프링스〉
NEXT POST
Daan Roosegaarde가 선보이는 휴머니티 – 2019광주디자인비엔날레

0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