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
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국립현대미술관 창동레지던시 상반기 입주작가전 《약속된 미래》 – Luuk Schröder

국립현대미술관이 운영하는 창동레지전시는 시각 예술을 포함한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 분야를 지원하고 몬드리안 재단 펠로우십 프로그램, 국제교류 레지던시 프로그램(중동/남미), 국제일반 입주프로그램(작가/연구자) 등을 통해 국제교류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9년 창동레지던시 17기로 입주한 4개국 6명의 작가를 소개하고 입주 기간 동안 제작한 결과물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5월 31일에는 오픈 스튜디오를 진행하였으며, 5월 31일부터 6월 9일까지 및 전시 《약속된 미래(Promised Future)》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몬드리안 재단 펠로우십 프로그램으로 입주하고 있는 네덜란드 작가 루크 슈뢰더(Luuk Schröder)의 작업도 전시되고 있습니다.

약속된 미래(Promised Future)

  • 전시기간: 2019. 5. 31(금) – 2019. 6. 9(일)
  • 전시장소: 국립현대미술관 창동레지던시
  • 관람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 참여작가: 권병준, 박선민, 이민경, 루크 슈뢰더(Luuk Schröder), 란티엔 시에(Lantian Xie), 후안 파블로 에체베리(Juan Pablo Echeverri)
  • 전시소개: 마침표가 아닌 과정으로써 레지던시에 머무르는 이들은 기존의 언어를 발전시켜 미래의 무언가를 약속하는 증표를 만들게 된다. 거대한 태피스트리처럼 짜인 미래와 연결된 지금 이 순간, 작가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끊임없이 약속하며 미래를 그려나간다.

네덜란드 작가 루크 슈뢰더(Luuk Schröder)는 오래된 전자 시장과 노동 현장 등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셀카봉, 거울, 아이폰XR, 직류 전동기, 중국산 12V 배터리, 슈퍼 8 카메라 등 이러한 곳에서 실제로 판매하는 장비와 재료가 퍼포먼스에 사용됩니다. 슈뢰더는 인터넷의 물리적인 면이 만들어지는 곳에서 퍼포먼스를 진행함으로써 이미지의 제작과 유통을 연결하고자 합니다. 퍼포먼스는 유튜브 채널 ‘subroutines’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고 보관됩니다. 전시에서는 이렇게 유튜브 채널에 저장된 영상 여러 점을 나란히 상영합니다.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은 2019년 7월 말까지 여기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루크 슈뢰더 작품이 상영되고 있는 전시장 전경)

루크 슈뢰더를 비롯한 창동 레지던시 17기로 입주한 작가들이 입주 기간 동안 제작한 결과물들을 6월 9일까지 창동 레지던시에서 만나보세요.

dutch culture korea LOGO

Published by Dutch Culture Korea

Share:
PREVIOUS POST
제19회 한국퀴어영화제 – 〈암스테르담 퀴어 퍼레이드〉 감독 방한
NEXT POST
제25회 국제전자예술 심포지엄(ISEA2019)에 참가하는 네덜란드 아티스트들의 활약

0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