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
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Open Call] ASEF Mobility First! – 예술가, 문화예술 전문가를 위한 여행 보조금 (~6/15)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ia-Europe Meeting, ASEM)에서 설립한 아시아-유럽 재단( Asia-Europe Foundation, ASEF)에서 예술가와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들의 여행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Mobility First! 라는 이름의 이 프로그램은, 매년 네 번의 오픈콜을 통해 선정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2019년의 마지막 오픈콜 기간으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워크샵, 컨퍼런스, 축제, 레지던시, 리서치 트립 등 문화 예술 활동을 위해 네덜란드를 포함한 유럽, 아시아 국가에 방문하려고 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ASEF 홈페이지의 Mobility First! 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이며, 간략한 정보만 국문으로 번역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Mobility First!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지원에 필요한 내용은ASEF 홈페이지의 Mobility First! 페이지를 통해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원 공고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사관은 책임이 없음을 밝힙니다. (2019.5.22 기준)

아시아-유럽 재단(ASEF)은,

아시아-유럽 재단은 1996년 3월, 유럽과 아시아의 25개국 정상이 모였던 제 1차 아시아-유럽정상회의에서 합의되어 1997년 설립되었습니다. 아시아-유럽 재단은 회원국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운영되며, 아시아와 유럽에 걸친 시민사회 파트너들의 프로젝트들을 위한 기금으로 공유되고 있습니다.

ASEF의 Mobility First!

Mobility First! – ASEF Cultural Mobility Initiative는 2017년 아시아-유럽 재단 설립 20주년을 맞아 문화의 이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아시아-유럽정상회의 회원국들의 예술가와 문화 예술 전문가들의 이동과 교류를 도와 아시아와 유럽 간의 예술가와 문화 예술 전문가들의 양방향의 이동을 돕고 증진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아시아와 유럽의 예술가와 예술 기관들의 장기적인 협력의 기반을 형성할 수 있도록 사람 대 사람의 만남의 기회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지원 형태 및 분야]

Mobility First! 는 넓은 범위의 활동 형태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지원 가능한 활동 형태에는 워크샵/트레이닝, 컨퍼런스/포럼, 축제/비엔날레, 레지던시, 파트너십 미팅, 리서치 트립, 짧은 기간의 답사/네트워킹 등이 있습니다. 특히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 기술 전달 / 지식 교환 (Skills transfer / knowledge exchange)
  • 문화 예술의 혁신 (Innovation in arts & culture)
  • 지역 발전 (Local development)
  • 예술과 사회적인 문제: 예술과 작가의 사회에서의 역할 (Art and social issues: the role of art & artists in society)

[지원할 수 있는 대상 및 방법]

1.개인

2.기관

해당하는 형태에 따라 지원 신청서 링크에 접속하여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지원 가능한 국가]

Mobility First!는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유럽에서 아시아로, 그리고 아시아 내에서의 여행 순으로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모든 여행은 국제적이어야 합니다. 지원 가능한 국적과 목적지는 아시아-유럽 정상회의의 회원국으로 한정됩니다. 자세한 국가 목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아시아-유럽 정상회의 회원국인 한국과 네덜란드는 Mobility First!에 지원 가능한 국적이며 목적지입니다.

[지원 기간]

Mobiltiy First!는 매년 네 번의 오픈콜을 통해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2019년의 네 번째 오픈콜 기간입니다.

  • 지원 기간: 2019년 5월 15일 ~ 6월 15일
  • 결과 발표: 2019년 7월 15일
  • 여행 기간: 2019년 8월 1일 ~ 12월 15일

본 포스팅은 Mobility First! 오픈콜 공고에 기반하여 요약된 내용만을 담고 있습니다. 선발 기준과 지원에 관련된 모든 자세한, 가장 최신의 정보 및 지난 오픈콜 공고에 관한 정보는 반드시 ASEF 홈페이지의 Mobility First! 페이지를 직접 참고 바랍니다. 원 공고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사관은 책임이 없음을 밝힙니다.

dutch culture korea LOGO

Published by Dutch Culture Korea


Share:
PREVIOUS POST
올해 칸에서 만날 수 있는 네덜란드 영화계 소식
NEXT POST
‘함께 살아가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전시 〈색맹의 섬〉 – Manon de Boer

0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