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
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Open Call] 나비 아티스트 레지던시 2019 (~4/30)

아트센터 나비에서는 미디어 아티스트들을 위한 해외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나비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매년 신진 미디어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아티스트들과 함께 기술과 예술의 접점에서 예술적/심미적 가능성을 탐구하고 교류하는 플랫폼입니다. 

지난 2017년에는 마크 이저맨(Mark Ijzerman)이, 2018년에는 슐트 터르 보흐(Sjoerd ter Borg)가 V2_ 해외 교류 작가로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특히, 지난 2018년 11월 23일에 네덜란드에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었던 네덜란드에서 한국을 집중 조명하는 퍼블릭 프로그램 ‘Lights on South Korea‘에서 슐트 터르 보흐가 나비 아티스트 레지던시 기간 동안 제작한 영상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지금 오픈콜이 진행 중으로, 2019년 프로그램을 위해 미디어 아티스트 작가들을 2019년 4월 30일까지 모집합니다. 특히, 네덜란드 미디어 아트 기관인 ‘V2_’과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아티스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아래는 아트센터 나비 홈페이지에 업로드 된 공지사항에서 발췌한 내용이며, 원 공고가 수정될 가능성이 있으니 레지던시 지원과 관련한 모든 정확한 정보는 아트센터 나비 홈페이지를 통해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원공고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사관은 책임이 없음을 밝힙니다. (2019.04.10 기준)

1. 모집 개요

2. 지원 사항
– 400만원 지원 (레지던시 거주비 및 항공료 포함 금액) 
– 레지던시 전시 및 아티스트 토크 기회 제공

3. 프로그램 소개
연구 및 창작 활동
레지던시에 선발된 작가들의 창작활동에 대한 인터뷰와 지속적인 창·제작 논의 과정, 크리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기술적 측면에서 창작에 대한 계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나아가 작품의 깊이 있는 탐구를 유도한다.  

전시 및 연계 프로그램
레지던시 기간동안 참여작가들이 창작한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소개하는 전시를 개최한다. 작품 전시를 통해 레지던시의 결과를 보여줌과 함께 전시와 연계한 아티스트 토크를 진행함으로써 참여작가의 레지던시 활동을 소개한다.

네트워킹 관련
나비와 접점이 있는 국내외 창작연구소 및 미디어 아트 센터들과 연계하여 레지던시 프로그램 종료 이후 작가들의 후속 프로젝트를 진행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4. 접수 및 심사 방법
residency@nabi.or.kr 이메일을 통해 접수

– 모집기간: 2019년 3월 18일~ 4월 30일
– 서류심사: 2019년 4월 30일~ 5월 20일
– 면접심사: 필요 시, 개별 통보 예정
– 최종발표: 2019년 6월 3일
* 심사는 서면심사를 원칙으로 하되, V2_ Summer Session에 응시한 작가의 경우 추가 면접이 진행될 수 있음
* 홈페이지 공고 및 레지던시 선정자에 한해 개별통보 예정

5. 제출서류
[필수 제출]
– Artist Residency 지원 양식1부/ 지정양식 (국/영문)
아트센터 나비미술관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
– CV 및 Cover letter (영문) 각1부/ 자유양식 
– 영상 제안서 (자기소개 및 레지던시 작품 제안 영상) / mp4, mov 등 자유, 3분 이내
– 여권 사본1부

[선택사항(해당자에 한함)]
– 포트폴리오1부/ 자유양식
– 추천서 

6. 문의
info@nabi.or.kr

‘나비 아티스트 레지던시 2019’에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dutch culture korea LOGO

Published by Dutch Culture Korea.


Share:
PREVIOUS POST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이 기획한 체험 전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NEXT POST
패션과 예술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도하는 특별한 수트 Bonne Suits

0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