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현대예술 창작 플랫폼 BAK 펠로우십 오픈콜(~3/14)

네덜란드의 위트레흐트에 현대예술 창작 플랫폼 BAK (basis voor actuele kunst)에서  펠로우십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운영 중인 이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정치적 동기의 예술 창작 활동과 연구를 통해서 동시대의 상황을 재구성하고 재고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0개월 동안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를 진행할 예술, 이론, 사회적 활동의 교차선 상에서 활동하고 있는 네덜란드의 그리고 세계의 전문가들을 모집합니다.

접수는 BAK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지원해야 하며, 본 포스팅은 BAK 오픈콜 공고에 기반하여 요약된 내용만을 담고 있습니다. 선발 기준과 지원에 관련된 모든 자세한, 가장 최신의 정보 및 지난 펠로우십에 관한 정보는 반드시 BAK 홈페이지를 직접 참고 바라며, 원 공고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이 없음을 알립니다.

 

현대미술센터 BAK

BAK(basis voor actuele kunst)는 이론에 입각한, 정치적 동기의 예술 창작 활동과 실험적인 연구를 위한 국제적인 현대예술 창작플랫폼입니다. 작품을 직접 만들거나, 연구, 학습, 인재 개발과 함께 전시 제작과 공공 프로그램을 결합하여 현대의 사회적, 이념적, 환경적인 위기/문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예술가, 행동가, 학계, 관련된 커뮤니티들과도 함께하며, 예술가, 학자, 다른 여러 위치의 사람들을 모아, 예술을 공공 영역과 미적-정치적 실험을 위한 공간으로 양성하고자 합니다.

Opening of Matthijs de Bruijne: Compromiso Político, 10 February 2018. Photo: Tom Janssen

 

2019/2020 펠로우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현대미술센터 BAK에서는 2017년부터 정치적 동기의 예술 창작 활동과 연구를 통한 동시대의 상황을 재구성하고 재고하는 리서치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0개월 동안 예술, 이론, 사회적 활동의 교차선 상에서 활동하고 있는 네덜란드와 세계의 전문가들을 모집합니다.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예술의 개념을 공공 영역과 정치적 공간으로 발전시키려 하는 BAK의 공공 프로젝트와 협력하여 참가자들의 실력과 비판적인 실천을 성장 시킵니다. BAK 펠로우십은 상주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며, 펠로우들은 정기적으로 6주 마다 BAK에 펠로우 집중 활동(Fellows Intensive)을 위해 모입니다. BAK 팀과는 리서치의 발전을 위해 정기적으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리딩 그룹, 스터디 그룹, 다른 펠로우들과의 연계 프로젝트를 위한 협력, 자문가들과의 만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19/2020 펠로우십은 2019년 9월 1일부터 2020년 6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원 기간]

~ 2019년 3월 14일

[참고 링크]

[유의 사항]

현재 학업을 진행중인 경우에는 펠로우십 프로그램에 참가가 어렵습니다. 펠로우십 지원 전에 석사, 박사 등 이미 진행중인 교육 과정을 완전히 마쳐야합니다. 이전에 더 아틀리에(De Ateliers), 네덜란드 유럽도자연구센터, 얀 반 에이크 아카데미(Jan van Eyck Academie), 라익스아카데미(Rijksakademie) 등의 네덜란드 포스트-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가한 경우에도 펠로우십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지원서는 영어로 제출되어야 하며, 온라인 지원서 페이지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미리 답변을 다른 문서에 작성한 이후, 복사하여 각 문항에 붙여 넣기를 권고합니다.

지원서를 제출 시에는 35유로의 지원비가 있습니다. 합격 여부에 상관 없이 지원비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본 포스팅은 BAK 오픈콜 공고에 기반하여 요약된 내용만을 담고 있습니다. 선발 기준과 지원에 관련된 모든 자세한, 가장 최신의 정보 및 지난 펠로우십 관한 정보는 반드시 BAK 홈페이지를 직접 참고 바라며, 원 공고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이 없음을 다시 한 번 알립니다.

 

dutch culture korea LOGO

Published by Dutch Culture Korea

Share:
PREVIOUS POST
예술, 기술, 음악, 과학으로 우리가 사는 지금을 만나는 테마 축제, Sonic Acts Festival
NEXT POST
네덜란드 영화 주간에 영화도 보고, 대사관 증정 굿즈도 받아가세요!

0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