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카럴 마르턴스 개인전 연장(~2/14) @플랫폼엘

디자이너들의 디자이너, 카럴 마르턴스(Karel Martens)의 전시가 지난 해 2018년 10월 11일부터 성황리에 진행 중입니다. 아직 전시를 방문하지 못한 분들에게 희소식이 있는데요. 1월 20일 종료 예정이던 전시가 2월 14일까지 특별 연장 개최됩니다. :)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또한 전시가 진행 중인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는 최근 카럴 마르턴스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영상은 카럴 마르턴스에게 ‘디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하며 시작합니다. 그는 자신에게 ‘디자인’이란, 일상적인 삶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이야기하는데요. 직업의 일부이며, 특별한 무엇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꽃 한 송이를 꽂는 것도 디자인이며, 근본적으로 사람은 누구나 디자이너라고 이야기합니다. 자기소개를 할 때에도 굳이 디자이너라고 자신을 칭하기 보다는 그저 ‘나는 한 사람이다’라고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영상 속에서 카럴 마르턴스는 디자이너로서가 아닌, 한 인간으로서 자신의 삶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멈추지 않고 계속 나아가는 것이야말로 최선의 방법이라 믿습니다.’라고 이야기하는 카럴 마르턴스의 디자인, 그리고 그의 삶의 면면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전시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전시는 플랫폼엘에서 2월 14일까지 특별 연장 개최됩니다.

 

Supported by Dutch Culture Korea

(본 전시는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에서 후원하였습니다.)

 

dutch culture korea LOGO

Published by Dutch Culture Korea

Share:
PREVIOUS POST
[Open Call] De Ateliers 레지던시 오픈콜 (~2/1)
NEXT POST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IFFR 2019 (1/23 ~ 2/3)

0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