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
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Open Call] AGA LAB 레지던시 오픈콜 (~2/1)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그래픽 기술 연구소 AGA LAB에서 레지던시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작가, 디자이너, 사진가들이 그래픽 기술 실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1958년 그래픽 디자이너들을 위한 워크샵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후 점차 섬유 스크린 인쇄, 사진 에칭, 석판 인쇄, 활판 인쇄, 아날로그식 암실, 리소 프린팅 등과 같은 다양한 시설을 잘 갖춘 스튜디오로 성장하였습니다. AGA LAB은 40개의 작은 스튜디오들의 네트워크인 BOUW의 일부이기도 한데요.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한 레지던시 프로그램,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예술 프로젝트들을 위해 디자이너와 작가들을 레지던시에 초청하고 있습니다.

접수는 AGA LAB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지원해야 하며, 본 포스팅은 AGA LAB 오픈콜 공고에 기반하여 요약된 내용만을 담고 있습니다. 선발 기준과 지원에 관련된 모든 자세한, 가장 최신의 정보 및 지난 레지던시에 관한 정보는 반드시 AGA LAB 홈페이지를 직접 참고 바라며, 원 공고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이 없음을 알립니다.

 

AGA LAB 레지던시 프로그램 정보

AGA LAB의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참여하는 전세계의 예술가와 디자이너들을 위해 연구, 실험, 새로운 작업의 발전을 위한 최적의 시설과 환경을 제공합니다. 광범위한 인쇄 기술과 전문 테크니션, 넓은 작업 공간, 다국적 동료들과의 교류, 무독성 물감과 잉크, 천연 색소를 추출할 수 있는 식물들로 가득한 정원 공간과 다양하고 창의적인 주변 공간 등이 바로 그것인데요. 또한 다양한 그래픽과 잉크, 색, 이미지에 대한 새로운 탐험을 바탕으로 특정 분야나 기술을 뛰어넘는, 다양한 분야에 걸친(cross-disciplinary) 실험과 연구를 가능하게 합니다.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정기적으로 특정한 연구 주제를 바탕으로 작가들을 초청합니다. 이번 레지던시 오픈콜의 주제는 ‘PUSHING THE MARGINS’으로, 2월 1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레지던시 기간은 2개월입니다. 인쇄보다는 다른 분야의 작가들이 지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AGA LAB에서는 참가자들이 연구를 진행할 때 형식에 얽매이지 않도록 장려하며, 결과를 보여주고 지식을 공유하며 자신의 예상되는 ‘안전지대’를 벗어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방법을 촉구합니다.

레지던시 체류 기간 마지막에는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야 하며, 선정된 작가는 비자, 건강 보험 비용, 책임비용 등과 같은 국제 여행을 위한 모든 사항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지원 기한]

~ 2019년 2월 1일

[레지던시 신청 관련 링크]

http://agalab.nl/campus/?lang=en

[접수 방법]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하나의 pdf 파일(최대 5페이지)로 만들어 info@agalab.nl 로 제출합니다. 제목은 ‘PUSHING THE MARGINS’로 저장해야 합니다.

포함해야 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완전한 연락처 정보
  2.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
  3. 연구/프로젝트 계획 ‘PUSHING THE MARGINS’에 대한 설명 (최대 200단어)
  4. 지원자의 프로젝트가 오픈콜에 적합한 이유에 대한 간략한 설명(최대 100단어)
  5. 2019년 9월 1일부터 2020년 8월 31일까지 중, 선호하는 2개월의 입주기간 명시
  6. 관련 사진 혹은 포트폴리오
  7. CV (주요 이력)

본 포스팅은 AGA LAB 오픈콜 공고에 기반하여 요약된 내용만을 담고 있습니다. 선발 기준과 지원에 관련된 모든 자세한, 가장 최신의 정보 및 지난 레지던시에 관한 정보는 반드시 AGA LAB 홈페이지를 직접 참고 바라며, 원 공고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이 없음을 다시 한 번 알립니다.

 

dutch culture korea LOGO

Published by Dutch Culture Korea

Share:
PREVIOUS POST
[OPEN CALL] 네덜란드 유럽도자연구센터 레지던시 오픈콜 (~1/6)
NEXT POST
패션계가 주목하는 디자이너, 물질 속 마법 같은 순간을 찾아내는 Sabine Marcelis

0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