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전주국제영화제 소식; 〈머나먼 행성〉의 작품상 수상을 축하합니다!

지난 5월 12일,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가 10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폐막하였습니다. 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올해 영화제에서는 질적, 양적으로 성장한 독립영화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평가 하였는데요. 8만 명이 넘는 역대 최대 관객 수와 536회 상영 중 284회 매진을 기록하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네덜란드 공동제작 작품 〈머나먼 행성〉이 국제경쟁 작품상을 수상하는 기쁜 소식도 있었답니다! :)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문화부에서도 이번 전주국제영화제에 함께 하였는데요. 그 현장과 수상의 기쁨을 누린 작품 〈머나먼 행성(Distant Constellation)〉을 소개합니다.

 

머나먼 행성 (Distant Constellation)

(예고편 보기 클릭)

Distant Constellation

Distant Constellation

Distant Constellation

Distant Constellation

Distant Constellation

Distant Constellation

국제 경쟁 부문 작품상을 수상한  〈머나먼 행성(Distant Constellation)〉은 타르코프스키 풍의 몽환적 풍경 속에서 조명되는 이스탄불의 양로원을 배경으로 하는데요. 이 양로원에는  전쟁의 상흔을 입은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예술가들, 퇴역한 카사노바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인물들이 우리로 하여금 시간의 실체를 마주하게 합니다. 〈머나먼 행성〉은 독립영화제작자프로젝트(IFP) 등 다수의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으며 2017 로카르노국제영화제에서 현재의 감독 부문 특별언급상, 2017 베니스영화제에서 국제영화평론가협회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셔번 미즈라히(Shevaun MIZRAHI) 감독 그리고 두 명의 프로듀서가 함께, 총 3 명의 독립 영화제작자들이 함께 영화를 제작하였는데요. 특히 프로듀서 중 데니즈 부가(Deniz BUGA)는 네덜란드 기반의 작가로, 2011-2012 시즌에 라익스아카데미(Rijksakademie)에 머물렀답니다.

이 세 영화제작자는 영화를 공부하며 친구로 함께 만나 이 영화를 제작하였으며, 서로를 좋은 친구이자 소울메이트라고 칭하는데요. 전주국제영화제 현장에도 셔번 미즈라히와 데니즈 부가가 함께 동행하며 수상의 기쁨도 함께 하였습니다.

〈머나먼 행성〉의 상영 3회 차 모두 관객과의 대화(Guest Visit)가 진행되어, 셔번 미즈라히 감독과 데니즈 부가 프로듀서가 관객들과 이야기를 함께 나누었습니다. 셔번은 한국 관람객들의 질문이 흥미롭다며 진지하게 영화를 보고 소통하는 느낌이 들어 다시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질의응답과 의견 교환을 통해 영화를 조금 더 이해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외에도 무아야드 알라얀(Muayad ALAYAN) 감독의 사라와 살림에 관한 보고서 (The Reports on Sarah and Saleem), 이사벨라 에클로프(Isabella EKLOF) 감독의 홀리데이 (Holiday), 나누크 레오폴드(Nanouk LEOPOLD) 감독의 코베인(Cobain) 등 다양한 네덜란드 제작의 영화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답니다.

앞으로도 국내에서 네덜란드 영화들을 더 만나볼 수 있기를 바라며, Dutch Culture Korea에서는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네덜란드 문화 예술 소식을 전해가겠습니다.

 

Supported by Dutch Culture Korea

(본 영화제는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에서 후원했습니다.)

 

dutch culture korea LOGOPublished by Dutch Culture Korea

Share:
PREVIOUS POST
[NEDxPO] MMCA 연구 프로젝트 2 〈수직에서 수평으로: 예술 생산의 변화된 조건들〉
NEXT POST
[Open Call] Het Nieuwe Instituut 리서치 펠로우십 오픈콜 (~6/1)

0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