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ITA, 토닐그룹 암스테르담과 암스테르담 시립극장의 새 이름

얼마 전, 토닐그룹 암스테르담 / 토네일흐룹 암스테르담(Toneelgroep Amsterdam)의 2017 공연 베스트7 선정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여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토닐그룹 암스테르담과, 주 공연장인 암스테르담 시립극장(Stadsschouwburg Amsterdam)이 합병해서 ‘International Theater Amsterdam(ITA, 암스테르담 국제 극장)’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불리게 됩니다. :)

지난 1월 31일(현지시간)에 암스테르담 시립극장과 토닐그룹 암스테르담이 합병하여, 다음 시즌인 18/19 시즌부터 ‘International Theater Amsterdam(ITA)’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이어간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결정은 세계의 관람객들에게 하나의 ‘워드마크’로 인식되고자 하는 바람을 바탕으로 했다고 하는데요. 다음과 같이 포부를 이야기 했습니다.

“ITA는 국경을 너머 국제적으로 일하고, 프로그램을 짜고, 작품을 제작하고, 여행하며, 생각합니다. 우리는 대규모의 세계 순회 공연을 펼치는 극단을 위한 ‘진정한 집’이 되고자 합니다.”

이름의 변화는 지난해 2017년 9월의 합병 이후 마지막 과정인데요.

2017년 9월 합병 결정 당시, 주 운영진으로 3명이 임명되었는데요. 현재까지도 암스테르담 시립극장의 디렉터를 맡고 있는 디아너 자위더마(Dianne Zuidema), 그리고 토닐그룹 암스테르담의 부 디렉터 바우터 판 란스베이크(Wouter van Ransbeek), 디렉터 이보 판 호버(Ivo van Hove)입니다.

특히 이보 판 호버는 2006년부터 합병을 언급한 바 있어, 오랜 소망을 마침내 이루어낸 것인데요. 지난 해 로테르담과 헤이그에서의 극단과 극장의 합병에 이어 암스테르담까지, 네덜란드의 주요 세 도시에서의 대규모 극단과 극장이 모두 하나의 기관으로 합병되었습니다.

새로운 이름 ITA로 거듭난 토닐그룹 암스테르담과 암스테르담 시립극장. 이들이 함께한다면 얼마나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될까요? 18/19 시즌의 새로운 ‘International Theater Amsterdam’의 더 세계적인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dutch culture korea LOGO

Published by Dutch Culture Korea

Share:
PREVIOUS POST
춤과 열정으로 하나되는 곳, Holland Dance Festival
NEXT POST
[뮤지엄 시리즈4] 예술을 한 자리에서 즐기는 광장, Museumplein

0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