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
15 37.567684 126.970908 1 1 4000 1 http://dutchculturekorea.com 300

세계적 명성의 Royal Concertgebouw Orchestra를 한국에서 만나다

royal concertgebouw orchestra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네덜란드 제 1의 오케스트라,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가 한국을 찾아옵니다!

다가오는 11월 15일과 16일, 롯데콘서트홀에서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Royal Concertgebouw Orchestra, RCO)’의 공연이 있을 예정인데요. Dutch Culture Korea 블로그에서 방한 소식과 함께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를 소개합니다. :)

Royal Concertgebouw Orchestra

royal concertgebouw orchestra2

royal concertgebouw orchestra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는 네덜란드 제 1의 오케스트라이면서도 세계 최정상급 오케스트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작년 한 해 세계에서 네덜란드의 문화를 알리고 영향력을 미친 문화예술기관 중 한 곳으로, NRC Culture top 100의 7위로 선정되어 소개해드렸습니다.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는 1888년 가을 창단되며 그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이 악단은 줄곧 독보적 음색을 지녔다는 호평 아래, 현악 파트는 벨벳같이 부드러운 음색을, 금관 파트는 빛나는 음색을, 목관 파트는 개개인이 뛰어난 음색을 들려준다는 평가를 받아왔고, 타악 파트 또한 이러한 평가에 버금가는 국제적 명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오케스트라는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콘서트홀인  ‘콘세트르허바우(Concertgebouw)’의 전속 악단으로 창단되었는데요. ‘연주’만을 위해 건립된 공간으로, 이 콘서트홀 내에서는 오케스트라의 소리를 아름답게 극대화해서 들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위치]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는 어떤 악단도 흉내내지 못할 특별한 음색으로 이곳 콘세르트헤바우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는 콘세르트헤바우에서 열리는 90여 회의 공연과 더불어, 메인 홀에서 연간 40회의 공연을 하고 있으며, 라디오와 텔레비전 정규 방송 덕분에 대중에게 빈번하게 노출되고 있다고 합니다. 본 오케스트라는 지금까지 1,100장이 넘는 LP와 CD, DVD를 발매했으며, 대부분은 높은 평가를 얻고 있으며, 2004년 이후부터는 오케스트라 자체 레이블인 ‘RCO Live’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Royal Concertgebouw Orchestra

(c) Anne Dokter, Royal Concertgebouw Orchestra

 

한국에서 만나는 Royal Concertgebouw Orchestra

지난 2015년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을 한 것에 이어서 2년 만에 다시 한국을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수석 지휘자인 다니엘 게티(Daniele Gatti)와 함께하는 첫 방한이라고 합니다.

15일 공연에서는 하이든(Haydn)의 첼로 협주곡 C장조를 연주할 예정이며, 인터미션 후에 구스타프 말러(Gustav Mahler) 4번 교향곡을 연주할 예정입니다. 첼로에는 타티아나 바실리바(Tatjana Vassilijeva) 수석 연주자가 함께하며, 율리아 클라이터(Julia Kleiter) 소프라노가 함께 공연할 예정입니다.

16일 공연에서는 1990년부터 오케스트라에서 정기적으로 솔로 공연을 하고 있는, 독일의 바이올리니스트인 프랑크 페터 짐머만(Frank Peter Zimmermann)도 다시 한 번 한 팀이 되어서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의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를 연주할 예정입니다. 베토벤이 역동적이고 활기찬 멜로디에서 솔로 바이올리니스트에게 훌륭한 소리를 청할 것입니다. 프로그램의 나머지 절반에서는 다니엘 게티가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를 이끌고 브라함의 교향곡 제1번 c단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27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구스타프 말러의 2번 교향곡 연주 영상을 소개합니다.

 

11월 중순, 가을의 끝자락을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함께 즐겨보면 어떨까요? :)

dutch culture korea LOGO

Published by Dutch Culture Korea.

Share:
PREVIOUS POST
미래지향적 건축과 도시의 시작 ‘UN Studio’
NEXT POST
광주 도시재생의 아이콘 ‘광주폴리’

0 Comment

LEAVE A REPLY